안전속도5030 정책은 왜 하는 걸까 [한국교통안전공단 X 사물궁이]
2021년 4월 17일부터 시행하는 ‘안전속도5030’의 오해와 진실!
그리고, 자동차 제한속도를 낮추는 이유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사물궁이의 만남!
교통사고가 매년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는데요,
그 반면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는
매년 40% 수준에서 개선되지 않고 있으며
또한 우리나라 교통사고의 71.1%가
도시지역 도로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안전속도 5030’ 정책이 시행되는 이유!
※‘안전속도 5030’: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도시지역 제한속도를 일반도로는 50km/h,
주택가 등 이면도로는 30km/h 이하로 하향 조정하는 교통안전정책
그렇다면 ‘안전속도 5030’ 대체 무엇일까요?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보행자 아닌 운전자는 없습니다!
‘안전속도 5030’ 모두 함께 동참해주세요!”
그리고, 자동차 제한속도를 낮추는 이유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사물궁이의 만남!
교통사고가 매년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는데요,
그 반면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는
매년 40% 수준에서 개선되지 않고 있으며
또한 우리나라 교통사고의 71.1%가
도시지역 도로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안전속도 5030’ 정책이 시행되는 이유!
※‘안전속도 5030’: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도시지역 제한속도를 일반도로는 50km/h,
주택가 등 이면도로는 30km/h 이하로 하향 조정하는 교통안전정책
그렇다면 ‘안전속도 5030’ 대체 무엇일까요?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보행자 아닌 운전자는 없습니다!
‘안전속도 5030’ 모두 함께 동참해주세요!”
